Home > 열린광장 > 복지뉴스  
 
재단소식
복지뉴스
아름다운 이야기
자유게시판
궁금합니다
봉사네트워크
총 기부액
211,237,129원

 
복/지/뉴/스
소중한 나눔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복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 
 와동복지관, STARTeen-에듀투게더 ‘진로캠프’ 진행  
 복지뉴스  2017/08/07  647
 
 
 와동복지관, STARTeen-에듀투게더 ‘진로캠프’ 진행

안산시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은 2014년 학습지원을 시작으로, 2015년도에는 학습과 청소년 상담을 통한 정서지원 확대까지,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학습 기회 제공을 통하여 교육의 평등 실현을 위해 STARTeen-에듀투게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.

이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학습지도 및 진로지도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자 함이다.

2017년 1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마친 뒤 방학이 시작된 아이들에게 따듯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의 협약기관인 ‘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’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알찬 캠프에 다녀왔다. 에듀투게더 친구들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공동체놀이, 두드리, 안전교육을 통해 협동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, 모의 법정 실습, 실내 암벽 등반, 꿈족자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해 한번 더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.

참여자들은 “다 같이 맛있는 밥도 먹고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니까 즐거움이 배가 되었던 것 같아요.”, “캠프는 처음 가봐요. 정말 재미있었어요.”, “저의 장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.”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.

에듀투게더는 매주 화, 수, 목, 금요일 저녁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멋진 교사분들이 함께 이루어가고 있다.


이인수 bj847@bokjinews.com

<저작권자 © 복지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 
  은평노복, '여름방학 한문예절교실' 참여아동 모집
  국민연금공단, 저소득 연금수급자 자녀 장학금 지원95명에 총 1억500만원 장학금 우선 지원